본문 바로가기
독서/에세이

7. 소년과 두더지와 여우와 말 | 찰리맥커시 | 상상의힘

by lento 2024. 4. 19.
반응형

2024.4.12. 일곱 번째 책


-
“우리가 어떤 일에 어떻게 대처하는가,
그것이야말로
우리가 가진 가장 큰 자유야.”

-
”시간을 낭비하는 가장 쓸데없는 일이 뭐라고 생각하니? “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일“
두더지가 대답했습니다.

-
”이상하지 않아? 우리는 겉모습밖에 볼 수가 없어. 거의 모든 일은 우리 내면에서 일어나는데 말이야. “

-
“ 우린 늘 남들이 친절하게 대해 주기만을 기다려.....
그런데 자기 자신에겐 지금 바로 친절할 수가 있어 “

-
“누군가가 널 어떻게 대하는가를 보고 너의 소중함을 평가하 진마.”

-
“항상 기억해. 넌 중요하고, 넌 소중하고, 넌 사랑받고 있다 는 걸. 그리고 넌 누구도 줄 수 없는 걸 이 세상에 가져다줬어.”


소년과 두더지와 여우와 말
이 책의 저자 찰리 맥커시Charlie Mackesy는 일러스트레이터로 영국의 주간지 〈스펙테이터〉에 그림을 그리고, 옥스퍼드대학 출판부의 표지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일상에서 삶이란 무엇인지, 삶에서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를 거듭 생각하며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고는 했습니다. 그리고 그 대화를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고는 했지요. 어느날 그는 친구와 함께 ‘용기란 도대체 무엇인지’에 관해, ‘그동안 했던 가장 용감한 일은 무엇이었는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에게는 가장 힘든 시기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한 것이야말로 가장 용기 있는 일이었음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러고 매커시는 인스타그램에 그림을 올려둔 채 까맣게 잊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 곳곳에서 메일이 쇄도했습니다. ‘이 그림을 우리가 사용해도 괜찮겠는지?’ 문의하는 연락이었습니다. 중증장애를 치료하는 병원과 청소년학교, 군대 내 외상후스트레스 치료센터 등에서 온 요청이었습니다. 어느 날 자고 일어나니 유명해져 있더라는 말 그대로 그는 일약 스타가 되었습니다. 책은 발간 즉시 영국 아마존의 전체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고, 미국 아마존에서 그래픽노블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뉴욕타임스와 유에스에이투데이, 월스트리트저널 등 유수한 일간지에서 #1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영국과 미국의 오프라인 서점을 대표하는 워터스톤즈와 반즈앤노블에서 쟁쟁한 우수한 책들을 뛰어넘어 2019년 올해의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책, 〈소년과 두더지와 여우와 말〉은 글과 그림의 조화가 아름다운 그림책이기도 이야기책이기도 합니다. 밀레니얼들을 위한 삶의 지침을 담고 있는 철학책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삶에 대한 깊은 성찰을 아름다운 그림과 진실한 글로 드러내는, 모든 연령대의 독자를 아우르는 책입니다.
저자
찰리 맥커시
출판
상상의힘
출판일
2020.04.20
반응형